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한 단계 더 발전한 필수포럼


  충청 2차 필수포럼이 11월 7일 토요일에 충남대학교 경상대 109호에서 있었다. 어느새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다가옴을 알리는 차가운 날씨 속에 16기 YLCer가 하나 둘씩 모여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차 필수 포럼에는 현대증권에서 근무하는 김임권 연사가 초대되었다. '투자은행의 활동과 현 금융시장의 추세'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은 2시간 동안 이어졌다. 첫 시작으로 현재 금융시장에 가장 영향을 주고 있는 자본시장통합법으로 연사는 운을 띄었다. 자본시장통합법은 은행 및 보험을 제외한 자본시장의 금융업 간의 겸업을 허용하는 법률로써 2009년 2월부터 시행이 되었다. 단순히 자본시장통합법은 증권 관련 법률의 통합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금융규제 체계 전반을 개혁하여 증권시장의 수혜가 가장 클 것이라고 연사는 설명했다. 또한 현대증권의 체계와 관련해서 현재 증권시장에 대한 분석을 대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을 이어갔다. 연사는 대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증권사 취직에 대해서도 설명을 덧붙여 16기 YLCer들의 관심을 끌었다. 다소 어려웠을 증권에 관한 강연에 16기 YLCer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경청의 자세를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임권 연사의 유익한 강연 후에 충청지부의 열정, 지혜, 창의, 도전, 협동의 조별 발표가 이어졌다. CASE로 보는 경제사라는 대주제 속에서 한국경제의 3고 3저, 금융위기의 한국경제, 경제 대공황과 대공황 이후의 세계경제, 자본주의 가속화와 신 자유주의 경제, 시장 자유화와 세계 통합화 과정의 세계경제라는 소주제를 조별로 하나씩 맡아 발표를 했다. 다양한 예를 접목시켜서 경제 상황을 설명해야 하는 소주제였기에 2차 필수포럼은 어느 때보다 준비를 많이 해야 했을 것이다. 열심히 분석한 자료를 가지고 각 조의 발표자가 최선을 다했지만 열띤 경쟁 속에서 활동 우수조는 지혜조에게 돌아갔다. 깔끔한 PPT와 더불어 명쾌한 시장분석과 경제개념 설명이 활동 우수조로 선정된 이유였다.

성황리에 맞친 2차 필수포럼은 확실히 1차 필수포럼 때보다 더 정돈된 PPT와 발표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꾸준히 성장하는 16기 YLCer들에게 남은 3차와 4차 필수포럼 때까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Comment

  1. 유딩지니 2009.12.05 00:58 신고

    이때 연사님..
    남자가 여자고를때와 여자가 남자고를때 차이이야기 해줄때
    다들 눈이 아주그냥 반짝 반짝했지 ㅋㅋㅋㅋ
    결국은 여자가 남자보다 주식으로 수익이 더 높은 이유였지만 ㅋㅋㅋㅋ
    여자가 남자선택하듯 주식을 선택해서 투자하라는...ㅋㅋ 재미있었어 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