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경북-충청 3차 합동 필수 포럼


  유난히 맑았던 28일 토요일, 경북지부와 충청지부의 3차 합동 필수포럼이 충남대학교에서 이루어졌다. 다들 설레는 마음을 가득 안고, 아침 일찍 모여 충남대로 출발하였다. 경북지부는 버스를 빌려 함께 왔으며, 충청지부는 그 전 포럼 때와 똑같이, 각자 시간에 맞추어 도착하였다. 총 MT 때 친해진 덕분에 강의실에서 서로의 얼굴을 확인하며 인사를 나누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았다. 안부 인사와 잡담소리로 소란스러웠던 강의실에 카리스마 있는 목소리로 사람들을 리드하는 충청 지부장의 말을 시작으로 3차 합동 포럼이 진행되었다. 이번 포럼은 오전에 강연 2개를 듣고, 오후에는 '투자자를 잡아라' 각 지부 별로 2조씩 나와 발표를 하고 '경제 골든벨'을 하는 것으로 기획되었다.

  우선 첫 번째로 '한국소호진흥협회' 대전지역 이사 강대훈 연사가 강연하였다. 연사는 글로벌 인재가 되자는 것을 강연의 큰 틀로 잡았다. 대한민국 이 좁은 곳에서 서로 치열하게 경쟁하지 말고, 더 큰 세계로 나아가서 활동하자는 것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미국은 현재 과열현상으로, 영어를 잘하는 사람은 너무나 많다고 하였다. 그러면서 중국이나 일본을 언급하였는데, 그 두 나라는 꼭 한 번쯤은 가봐야 할 곳이라고 하였다. 거리상으로도 가깝고 특히 중국 같은 경우에는 잠재적인 가능성이 아주 많은 도시이기 때문에, 중국어를 배울 것을 권장하였다.

  두 번째는 'F1 대회 준비 기획단'의 홍보팀장인 김정완 연사가 강연하였다. 김정완 연사는 말을 많이 하기 보다는 실질적인 동영상을 많이 보여줬는데, 그 내용은 홍보영상과 올해 다른 나라에서 개최한 F1 대회 동영상을 이었다. 그리고 내년 전라남도에 우리나라의 유일한 F1 경기장이 설치될 예정이며, 이후 7년간 전라남도 단독으로 개최권을 가지게 된다고 밝혔다. 그리고 F1 경기가 우리나라에서 개최되었을 때의 얻을 수 있는 효과와 수익성에 대해 홍보하였다. 이번 강연은 F1에 대해 아직 모르고 있던 사람들과, 이미 관심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 모두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킨 강연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연사의 유익한 강연 후 점심시간을 통해 충청지부와 경북지부의 16기들은 많은 대화를 나누며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그 동안 각 지부에서 있었던 활동에 관한 이야기부터 학교생활에 관한 소소한 이야기까지 자리가 합동필수포럼인 만큼 서로를 알아가기 위해 노력했다. 

  곧바로 이어서 경북지부의 창의조와 열정조, 충청지부의 지혜조와 창의조가 '투자자를 잡아라' 의 최종 발표를 보였다. 어느새 점심시간 때의 소란스런 분위기는 가라앉고, 참가자들의 진지한 발표 속에 차분한 진행이 이어졌다. 16기 YLCer들은 발표자의 말을 경청하며 가끔은 펜을 들고 메모도 하며 발표 후 10분 동안의 질의 응답시간에 열띤 참여를 보여주었다. 마침 다른 지부는 어떤 방식으로 PPT를 만들었을지 서로 궁금했던 찰나에 이번 '투자자를 잡아라' 최종 발표는 각 지부에게 뜻 깊은 시간이었다.


  열정 넘치는 경쟁을 보여준 경북지부와 충청지부의 발표가 끝난 후, 경제골든벨 시간을 가졌다. 충청지부와 경북지부 한 사람씩 2인 1조로 짝을 지어 진행되었다. 경제 상식뿐 아니라 경제 전문 용어, 시사용어 등 쉬운 문제부터 시작해 경영학이나 경제학에서나 들어볼 법한 어려운 전문용어도 YLCer들은 척척 풀어나갔다. 치열한 경쟁 끝에 YLC 충청지부의 15기 김혜린과 경북지부의 16기 정효진이 1등을 수상했다. 이번 충청-경북 합동필수포럼을 성황리에 마친 후 충청지부 16기 유환우는 "합동필수포럼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생각을 나누고 투자자를 잡아라에 관한 의견도 나눌 수 있어서 좋았으며 앞으로도 다른 지역과의 교류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Comment

  1. 곽경표 2009.12.04 06:55 신고

    안녕윤아ㅋㅋㅋ 둘다 수고했어 ㅎ

  2. 초천재 2009.12.04 19:19 신고

    악ㅋㅋㅋ 벌써 기사 올라왔네 ㅋㅋ 그런데 벌써 내일이 4차필포 ㅋㅋㅋㅋ

  3. 유딩지니 2009.12.05 01:01 신고

    둘이 썼는데 기사가 짧아~!! 버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박유낭 2009.12.05 18:25 신고

    우와 경표오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