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시론] 역전

2009.11.09 19:37 | Posted by webzine
 역전이란 단어를 들으면 어떤 이미지가 그려지는가? 얼마 전에 끝났던 한국시리즈 기아와 SK와 마지막 7차전 경기? 대 역전극이란 말이 너무나도 잘 어울렸던 경기였다. 역전의 주인공 나지완 선수가 홈런을 친 순간, 느낌이 어땠을까? 아마 환희, 감격, 등등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의 벅차 오름을 느꼈을 것이다. 역전은 한 마디로 짜릿하다.


 그런 역전이라는 단어를 다시 한번 떠올리게 된 것은 얼마 전에 들려온 박용오 전 두산그룹 회장의 사망소식을 들었을 때 이다. 과연 역전이 짜릿하기만 한가?


 스트레스가 역전했다. 여유, 긍정적 마인드, 사람목숨까지도 역전 당했다.

한 나라의 대기업의 총수였던 사람이 사고도 아닌 자살로 생일 마감했다는 사실은 충격적임에 틀림없다. 형제의 난으로 두산 가에서 제명된 이후 인수한 성지건설이 경영난을 겪으면서 자살을 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우울증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가장 손꼽히는 것이 스트레스이다. 과도한 업무, 바쁜 일상, 사람과의 관계 등에서 발생되는 스트레스는 보이지 않게 사람의 목숨을 옥죈다.


 많은 사람들이 오해를 하고 있는 부분 중 하나가 나쁜 일을 겪을 때만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생각하는 점이다. 사실은 결혼이나 생일 같은 기쁜 날에도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한다. 그럼 좋은 날에 받는 스트레스가 건강을 위협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람들이 받아드리는 자세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좋은 일에 발생하는 스트레스에는 압박 받기 보다는 즐거운 마음으로 임한다. 


 우리에겐 스트레스를 물리칠 많은 무기들이 있다. 즐길 줄 아는 힘, 자신에 대한 믿음, 긍정적인 시각. 우리가 스트레스를 이기고 있는 순간에는 이런 무기들을 적절하게 잘 사용한다. 하지만 동점이 되는 순간 고비는 찾아온다. 이 위기를 잘 대처하지 못한다면 결국 스트레스에 역전 당하고 만다.


 하지만 인생은 길다. 스트레스에 역전 당했다면 또 재역전을 할 기회는 충분히 있다. 지금 당신은 어떤 스코어로 스트레스와 게임을 하고 있는가? 진심으로 당신이 스트레스에게 역전 다하지 않고, 재역전을 해서라도 승리 할 수 있기를 바래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mment

  1. 나에요 2009.11.10 14:08 신고

    스트레스를 물리칠 많은 무기들이 있지만,
    과역 극하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가 그 무기들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2. 2009.11.10 18:20 신고

    은아야 잘봤으~ ㅋ

    나의 스코어는 "나 15 : 2 스트레스" 정도?

    선전 하고 있찌?

    • webzine 2009.11.10 20:53 신고

      ㅋㅋㅋ역시 오라방 짱인데요? 이러다가 콜드게임으로 끝나는거 아닌가 모르겠어요~

  3. 이조은 2009.11.11 02:21 신고

    ㅋㅋㅋㅋ언니 진짜 요새 와닿는 말인것 같아요.ㅋㅋㅋ 언니도 스트레스에게 역전 당하지 말고 승리하는 게임하세요.ㅋㅋㅋㅋㅋㅋ

  4. 오재윤 2009.11.11 10:56 신고

    와우 굉장히 좋은 말이 여기 있군요!!!

    긍정적인 역전만 해야 겠어요 ㅋㅋ

    양은아~ 양은아~ 양은 많은아~ 적으나~ 우리에겐 양은아~ ㅋㅋㅋㅋㅋㅋㅋㅋ

  5. 고으니 2009.11.13 14:54 신고

    언니 ㅋㅋ 지금봤어요 웹진 ㅠㅠㅋ
    에혀
    언니 역전....
    스트레스.... 아.................아항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