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참여한 조별 발표와 연사강의, 그리고 저녁


 2009년 10월 10일, 전라지부의 고대하던 첫 1차 필수포럼이 계획대로 진행되었다. 이번 필수포럼은 전남대학교 농경대학과 경영대학 두 곳에서 진행되었다. 토요일 아침이라 피곤했을 텐데도 전북, 전라지부의 YLCer들은 늦지 않고 모두 참석하였다 이번 1차 필수포럼은 '시장경제 들어가기' 라는 대주제로 6가지의 소주제 5개조가 한가지의 주제를 선정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오전 과정이던 조별 발표 시간에는 5개의 조가 열정적으로 준비한 PPT자료와 멋진 발표를 통해 서로 경쟁하였고, 금리의 이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 지혜조가 우수조로 선정되어 ‘던킨 도너츠’를 상품으로 수상하였다. 이번 발표 우수조로는 지혜조가 선정되었다. 지혜조는 기초개념으로 접근하여 이해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어 PT내용을 구성하였으며 이에 따라 우수조로 선정될 수 있었다.

 그리고 우수 발표자로 전북대학교 '서민욱'군이 선정되어 별도의 상품을 수여 받았다. 깔끔한 PPT와 본인의 전공을 살려 발표를 완벽히 마무리 하였다. 질문을 받았을 시에도 그래프와 여러 그림자료 등을 이용하여 쉽게 이해하게 도와주었고, 이에 따라 우수조원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 서민욱군은 상품인 문화상품권을 받으며 매우 흡족한 표정을 지으며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오전 스케줄을 마치고 점심시간이 되자 전남대 주변에서 점심식사 후 오후의 일정인 연사 초청강연을 진행하게 되었다. 전 국민은행사원이었고, 현재는 세계독서코치협회의 재무이사로 있는 한정훈 연사가 초청되었다. 이날 연사는 '리더와 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연사는 리더십에 관한 설명 중 '리더는 뒤에서 밀어주는 사람이 아닌 손을 잡고 먼저 나아가는 사람' 이라는 표현을 하였고 이는 전라지부 학생들에게 많은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연사는 전라지부를 위하여 많은 준비를 하여 전라지부를 감동케 하였으며, YLC전라지부는 열정적인 자세로 연사의 강연을 들으며 각자 준비해온 질문으로 연사를 즐겁게 했다.

이렇게 리더십과 Motivator의 역할 및 돈의 흐름에 관하여 잘 받아 적으며 첫 필수포럼 오후일정인 연사의 강연을 모두 마치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순서로 Special Activity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Special Activity 시간엔 간단하게 생일파티와 조별로 새로운 미션활동이 주어졌다. 이날 생일파티에는 윤수인양과 김화평군이 전라지부의 축하를 받으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고 다음 미션으로 스티커 사진을 찍게 되었다. 이 미션은 전라지부의 신입 및 준회원이 9개조로 새롭게 나뉘어 수행하게 되었으며 조 선정에도 사다리타기 이벤트를 가미하여 한껏 즐거움을 더했다.

 스티커사진 미션을 즐거운 마음으로 미션을 완수 한 후 전남대학교 후문에서 전라지부 모두 모여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를 통해 서로 알지 못했던 전라지부 구성원들이 인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나아가 신입 및 준회원들끼리의 친목도모에도 도움을 주어 뜻 깊은 시간으로 남게 되었다. 이렇게 술자리가 끝난 후에는 기념촬영을 하면서 전남지부의 1차 필수포럼이 모두 마무리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첫 필수포럼에서는 다들 처음이었기에 오히려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서로가 알지 못했던 경제에 관한 기초를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다른 한편으로 자신의 대학이 아닌 다른 대학의 학생들과 좁게나마 교류를 하게 되는 시발점을 제공해주었다. 나아가 자신이 조에서 맡은 직책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책임감을 가져야 했던 만큼 서로 많은걸 준비 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하였기에 많은 도움이 되는 필수포럼이 될 수 있었다. 이제 YLCer로써 설레는 첫걸음을 떼었다. 이 설렘과 열정이 계속 이어지길 바라며 앞으로의 YLC 전라지부의 활동을 기대해 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Comment

  1. 조아라 2009.11.10 13:16 신고

    오오 의준아 좋은데?ㅋㅋ잘썼다~ㅋㅋㅋ

  2. ㅋㅋㅋㅋ
    잘쓰는구만 얘는 형 어떻게 해요.. 힘들어요 이소리 하고 있어.. ㅋㅋㅋㅋ

    수고 했어 ^^

  3. 마더 2009.11.10 15:00 신고

    아들 잘썼구려 ㅋㅋㅋ
    장하다~~

  4. 큰누나 2009.11.10 16:22 신고

    웹진나왔단말 듣지마자 막내둥이 글 보러왔당.ㅋㅋㅋ
    잘해쏭~~~!!ㅋㅋ앞으로도 계속 화이팅~~!!

  5. 미강이 2009.11.10 17:02 신고

    의주나잘했는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앞으로도기대할게!

  6. 충청지부 박윤아 2009.11.10 19:49 신고

    우와! 생일파티도 하다니 즐거우셨겠어요^-^

  7. 경북지부 백록담 2009.11.10 22:33 신고

    와웅ㅋㅋ수고햇다잉ㅋㅋㅋㅋㅋㅋㅋ

  8. 투자자A 2009.11.11 00:22 신고

    오오.. 의준 처음부터 피치를 올리는 느낌인걸.. ㅋㅋ 다음편이 슬슬 기대되!

  9. 수민이 2009.11.11 00:50 신고

    의준이 괜츈한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 햄ㅋㅋㅋ 2009.11.13 08:24 신고

    잘썻군ㅋ그럴싸해!ㅋㅋㅋㅋ


티스토리 툴바